사랑의 능력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것은 프로그램이나 선의의 목적들이 아니라 사람입니다. 예수님은 세계선교라는 대의를 위해 죽으신 것이 아니라, 사람을 위해 죽으셨습니다. 로마서에서 바울은 그것을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5:8)”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께 대적하던 때까지도 우리를 사랑하심으로써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용납을 확증하셨습니다. 이기적인 삶을 회개하고, 그 분께로 돌아설 수 있는 동기와 힘을 주는 것이 바로 용납하는 사랑이며, 우리가 실패할 때에 우리를 돌보시고, 다 이해한다고 안심시켜 주는 것도 용납하는 사랑입니다.

오늘날 이 세상에서 가장 큰 능력은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절망해 가는 나라에 소망을 주고, 서로 이를 갈던 앙숙들을 뭉치게 하고, 멀어졌던 친구들을 가깝게 하고, 분열된 교회를 하나되게 하고, 타락한 그리스도인들을 새롭게 하여 우리 모두에게 살아야 할 분명한 이유를 알려 주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가장 완악한 범죄자들의 마음도 정복하시고, 이기적인 쾌락주의자의 생활 방식을 바꾸시기도 하며, 광적인 테러분자들도 온전하게 하시고, 부모님의 학대로 생긴 어린아이의 상처도 치유하십니다 이 하나님의 사랑이 그런 변화를 일으키는 능력입니다.

인류 역사에 있어서 가장 위대한 사랑의 행위는 하나님께서 그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가 마땅히 받을 수밖에 없었던 형벌에 대한 대속물로 십자가에 죽게 하시기 위해 보내셨던 순간에 일어났습니다 (요일 4:9-10).

 

-「 내가 좋아하지 않는 사람 사랑하기」 / 플로이드 맥클랑

 

#EG_Books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megablas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