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불가능해 보일 때

 

1968년 러시아가 체코슬로바키아를 침공하기 직전에 프라하(체코슬로바키아의 수도)의 교외에 있는 한 교회 안에 분열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양 무리들만 이리저리 흩어졌습니다. 장로들은 자신들로 인해 엄청난 결과가 빚어졌음을 깨닫게 되자, 자신들의 행동에 대해 부끄럽게 생각했지만 서로에게 다가가기에는 너무 교만했습니다.

얼마 동안 기도를 해 오던 한 장로가 솔선해서 다른 사람에게 찾아가서 자기가 잘못했다고 인정했습니다. 통회하는 마음이 그 교회의 서로 다른 파벌들에 전해져서 마침내는 하나됨과 교제가 회복되었습니다. 이 일이 있은 몇 주 후에 러시아 군대가 이 나라에 침공해 왔습니다. 새 정부는 교회를 심하게 탄압했기 때문에 종교의 자유는 별안간 종말을 고했습니다.

곧 이 다섯 장로가 모두 체포되었습니다. 당국에서는 종교에 관한 문제로 골머리를 앓게 되었을 때 이들을 공개적인 표본으로 삼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비밀경찰의 한 고위층이 그들을 심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들이 서로에게 죄를 뒤집어씌우게 할 수 있다고 확신하면서, 그들을 격리시키고 서로에 대한 신뢰를 무너뜨리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일은 그 고위 간부가 기대한 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매번 이들을 이간시키려고 과거에 대한 반쪽 진리와 비꼬는 말을 할 때마다 장로들은 그저나는 내 형제가 나에 대해 그런 말을 했으리라고 믿지 않소.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난 그를 용서할 것이오!”라고만 말했습니다.

마침내 심문관은 범상치 않은 반응에 화가 치밀어서 그 다섯 명을 모두 자기 사무실에 불러다 놓고 왜 서로를 그렇게 사랑하는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잠시 후, 그 간부 역시 무릎을 꿇고, 똑같이 사랑으로 자신을 채워 주시도록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내가 좋아하지 않는 사람 사랑하기」 / 플로이드 맥클랑

 

#EG_Books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megablast


티스토리 툴바